가족멜로 드라마 정보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다시보기 시청률

가족멜로 드라마는 낮과밤이다른그녀 후속으로 방송됩니다. 주요 출연진은 지진희, 김지수, 손나은, 최민호, 윤산하 배우가 출연합니다. 드라마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변무진, 금애연, 변미래, 남태평, 변현재 캐릭터 설정과 기본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족멜로 드라마 정보

불완전한 인간들이 가족으로 만나 완전한 사랑을 꿈꾸는 이야기


가족멜로 몇부작

  • 방송일 : 2024년 8월10일~
  • 채널 : JTBC
  • 방송시간 : 토,일요일 오후 10시 30분
  • 몇부작 : 12부작
  • 스트리밍 OTT : 티빙, 넷플릭스
  • 제작사 : SLL, MI
  • 연출 : 김다예
  • 극본 : 김영윤
  • 출연진 : 지진희, 김지수, 손나은, 최민호, 윤산하 외
  • 낮과밤이다른그녀 후속작




가족멜로 인물관계도

가족멜로 인물관계도


가족멜로 인물관계도


가족멜로 인물관계도


가족멜로 등장인물

변무진 / 지진희

일찍 조실부모하고 누나 손에 어화둥둥 자라, 공부머리는 없이 몸은 잘 썻다. 그걸 알아본 체육선생의 권유로 야구를 시작했고 프로구단에 입단했고 거기에서 배트걸 알바 애연에게 꽂혀 인생의 행로를 정했다. 이 여자에게 올인하기로..

무진은 아빠, 남편, 가장으로서 모조리 실패했다. 일확천금을 꿈꾸던 중 결국 사기를 당해 전재산을 날렸다. 그리고 애연에게 이혼 통보를 받았고, 처참하게 버려졌고, 가족들에게 죽은 사람이 됐다.

그로부터 11년뒤, 그가 다시 나타났다. 홀연히, 이들의 터전, 용동동에.. 무려 애연과 딸이 살고있는 빌라의 건물주로..

무진이 돌아온 이유는 하나, 애연을 되찾는 것, 그런데 가장 큰 걸림돌은 바로 딸 미래..

“엄마랑 다시 살고 싶다니, 가당치않은 소리.. 그럼 빌라라도 내놓으시던지”

“좋아, 줄게 빌라, 내놔 엄마”


금애연 / 김지수

일당이 세다기에 덥석 문 야구장 배트걸 알바에서 야구선수 무진을 만나 덜컥 사랑에 빠졌고, 스물하나에 덜컥 애가 생겼다.

그렇게 시작한 결혼생활, 믿음은 배신을 당했고, 결혼생활 20년만에 이혼하고 애 둘 딸린 알거지 이혼녀가 되어 산전수전 겪으며 이겨낼 수 있었던건, 그녀의 곁에 미래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엄마, 내가 얼른 클게, 커서 엄마의 원더우먼이 되어줄게”

미래는 대형마트의 MD로 취직했고, 애연은 미래가 개발한 PB상품 매장 시식 여사로 일하며 안팎으로 힘차게 내조하고 있다.

모녀의 피눈물로 마련한 방 세개짜리 월세빌라, 그녀에겐 팬트하우스인데.. 그 집을 무진이 덜컥 사버렸다.

아침저녁으로 애연의 눈앞에 나타나 끼를 부리며 고백하고 선물 공세를 해도 그녀는 눈 하나 꿈쩍하지 않는다.

‘바본가? 이미 살아봐서 다 안다. 행여 같이 산다 한들 똑같다’.

한편으론 무진의 미스터리한 행적들과 그가 가진 돈의 수상쩍은 출처에 온갖 낭설에도 꿈쩍 않는다.

‘바본가? 변무지랭이가 범죄자? 그게 말이 되니?’


변미래 / 손나은

열여덟 살 때, 사업병 말기였던 아빠가 끝내 사채까지 써서 엄마 가게에 집까지 홀랑 말아먹었다.

그때부터 미래는 자신의 미래를 ‘몰빵’ 투자했다. 나의 원더우먼이었던 엄마를 위해, 우리 가족의 재건을 위하여 이 한몸 바쳐 뭐든지 하리..

그래서 뭐든지 다 한다는 대형마트 MD가 되었다. 그런데 아빠가 11년만에 다시 나타나 우리 가족이 사는 빌라를 통째로 샀단다. 이유는 엄마랑 다시 살기 위해..

“한번 해 보세요, 대신 실패하면 빌라 내놔요, 위자료에 이자까지 몽땅 쳐서!!”

이제 와서 재결합이 얼마나 허황된건지, 지금 우리가 얼마나 행복하고 공고한지, 이렇게 된 이상 보여줘야겠다. 그런데 철옹성 같던 엄마가 아빠에게 흔들린다.

분노와 질투로 부들대는 미래는 분명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겪는 상태, 당당하고 이성적인 그녀는 질투에 눈이 멀어 심하게 고장 나 급발진하는데..


남태평 / 최민호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부상으로 선수생활은 접었다. 지금은 같이 운동했던 친구들과 함께 동네 태권도 사범으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마트 보안요원으로도 일하고 있다.

그리고 태평은 그가 일하는 마트 사장의 아들이다. 그 사실은 아버지 남사장과 본인만 아는 비밀..

그저 부잣집 아들인 줄 알았던 태평은 숨겨진 개막장 족보를 알게되었고, 이 부자 관계를 알게 된 사람이 한명 더 생겼다. 바로 미래..엘리베이터에서 다투던 태평과 남사장을 목격, 다른 직원이 보기 전에 빠르게 문을 닫아 위기를 모면시켜주었다.

특이하고 요란한 가족사를 가진 미래가 남같지 않았다.

비슷한 가족 고충을 가진, 아버지와의 갈등은 같은데, 미래는 버티며 가족을 껴안고 있다. 처음엔 왜 저러고 살까.. 하다가, 나중엔 우린 왜 저렇게 못할까.. 부러워진다.

책임감에 고통스러운 길을 걷는 순례자처럼 사는 그녀에게 잠깐 쉴 쉼터 정도 돼줘도 되겠지..시작은 그런 가벼운 마음이었는데..


변현재 / 윤산하

무진과 애연의 아들로 미래의 남동생이다. 스물여섯, 청춘의 정정인 현재는 참.. 가볍다. 몸도, 입도, 생각도.. 이 집안의 자타공인 애물단지

대한민국에서 흙수저가 용이 될 마지막 수단은 사업이라 믿고, 적성에 맞지 않은 대학은 휴학하고, 미래가 대출받아 쥐어준 등록금으로 사업을 시작, 현재는 휴학한 사실을 숨기고 등교하는 척 중이다.

그런데 갑자기 아버지가 졸부가 되어 나타났다. 이게 꿈이야? 진짜 실화야?



남치열 / 정웅인

제이플러스마트 사장, 마트에 그가 떳다 하면 진돗개 1호 발령, 전 직원을 긴장하게 만들며 마트를 업계1위로 올리는데 혈안이 돼있다.

중학생때 태평이 알게 된 ‘그 사실’로 둘 사이가 확 갈라졌고, 회사를 물려줄 목적으로 어떻게든 회사로 불러들여 어르고 달래던 중, 말단 주임 미래와 연애질 하는것을 목격하곤 뚜껑이 열렸다.

인사권은 쥐고 그녀까지 압박하는데, 그가 먼저 해결해야 할 갈등은 태평과의 복잡한 부자 관계다.


오재걸 / 김영재

세무사, 처음에는 모두 무진의 하수인 정도로만 생각했다. 소정의 수수료 받으며 무진 일을 내 일처럼 나서주는 맘 좋은 친구 정도러만 알았는데.. 무진을 바라보는 눈빛이 심상치가 않다.

왜 내가 어닌 개차반 변무진에게 이런 행운이 온 것일까?

알고 보니 무진이 큰 돈을 얻게 된 과정에 재걸이 끼어 있었다. 이에 대한 후회는 원한으로 이어지고, 무진의 부를 갈취하고자 하는 욕망이 눈을 뜨는데..


안정인 / 양조아

301호, ‘피앙세살롱’의 원장, 애연네와는 자매, 이모처럼 지내는 끈끈한 사이. 모든 소문의 시작과 종착점이다.

혼자라서 사는게 힘들고 팍팍할때 애연과 미래가 친언니, 친조카나 다름 없었다. 하지만 그래도 정인은 외롭다. 나도 결혼해서 내 가족 만들거야!! 늘 목놓아 외치고 있다.


장춘식 / 정석용

201호, ‘장철물점’을 운영중인 용동동의 터줏대감이자 고인물, 반도체 빼고 다 고친다는 용동동의 마이다스의 손 장대표. 십수년전 미래네의 흥망성쇠를 다 보고 알고있다.

그래서 무지랭이 무진이 졸부가 되어 돌아온 것에 대해 누구보다 궁금해하는 1인


황진희

201호, 환갑이 다 되어가는 나이네 아들 장가, 딸 독립으로 나만의 인생 후반전을 좀 보내볼까 했는데.. 아들내외가 손주 은우를 떡하니 맡겨버렸다.

처음엔 당분간만 봐 달라 했는데, 어느새 은우가 6살이 됐다. 황혼 육아로 관절은 아프고, 친구들 놀러가는데 본인은 꼼짝없이 은우케어로 묶여있다.

그런 황언니의 탈출구는 바로 네일아트, 투박한 그녀의 손가락은 언제나 화려하다 못해 섹시하다. 피앙세 살롱에서 세리에게 가장 화려한 네일아트를 받으며 무진과 애연의 이야기로 황혼육아의 스트레스를 푼다.


장은우

301호, 할머니가 키우는 아이답게 뽀얗고 통통하니 귀여운 은우. 유치원과 태권도학원을 다니며 현재 꿈은 노란띠 승급

아이다운 순수함이 용동동 어른들을 치유시킨다.


이정혁 / 김도현

202호, 출근하는 아내 세리르 위해 밥차려주는 남자, 그의 직업은 집사람

원래 공무원이었으나 민원인에게 시달려 공황장애가 오고 일을 그만뒀다. 그후로 집에 틀어 박혀서 살고있다.

그런데 바빠도 너무 바쁘다. 범죄물 덕후인 그는 새로나온 영드 시리즈도 밤새 정주행 해야하고, 매일 업데이트되는 사건사고 뉴스들도 읽고, 범죄자 다큐도 챙겨본다.

그런 그에게 여태 봐온 범죄물 속 주인공이 눈 앞에 나타났다. 바로 변무진

갑자기 불난 빌라를 사서 들어 온 무진을 방화범으로 몰고가는 정혁인데.. 그에게서 빌런의 냄새가 난다. 근데 이거 나만 맡는 냄새야?


유세리

202호, 피앙세살롱의 샵인샵으로 운영하는 네일아트샵의 원장, 집에만 있는 남편 먹여살리느라 남의 손톱만 바라보고 있다. 그런데 또 남편과의 사이는 엄청 좋다. 결혼한지 10년이다 되어가는데 신혼이 따로 없다.

이토록 사이좋은 부부에게도 고민은 있다. 바로 아이.. 오손도손 가족을 꾸리고 싶은데, 쉽지가 않다.

그녀의 손님들은 요즘 미래네 가족 이야기만 한다. 어느새 본인도 무진과 애연의 재결합을 바라는 1인이 된다.


강남

101호, ‘강남호프’를 운영하고 있다. 동네의 작은 호프집은 동네 아줌마들의 아지트다. 그 덕에 이 남자도 좀 아줌마화가 되어버렸다.

같이 장단 맞춰 수다 떨고 너스레 떨고.. 그러다가 정인 앞에서는 자꾸만 자신의 옴므파탈을 어필하고 싶다.


최동진

반지하 1호, 홀로 세들어 사는 할아버지, 이 동네 제일가는 노신사. 늘 다림질한 옷을 입고 다닌다.

아내와 사별 이후 ‘혼자 사는 불쌍한 노인네’라는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해서 살지만,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다.





가족멜로 다시보기

다시보기 하실 수 있는 OTT는 티빙, 넷플릭스 입니다.






가족멜로 시청률

가족멜로 드라마 정보와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변무진, 금애연, 변미래, 남태평, 변현재의 캐릭터와 다시보기, 시청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