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런의 나라 드라마 정보 몇부작 출연진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오나라 오유진 다시보기

빌런의 나라 드라마는 2025년 3월 19일 방영되는 KBS 2TV 수목 드라마로 오나라, 소유진 배우가 출연합니다. 빌런의 나라 드라마의 기본적인 정보와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오나라 오유진 캐릭터에 대한 정보입니다.






빌런의 나라 몇부작

빌런의나라 오나라 소유진


  • 공개일 : 2025년 3월 19일~
  • 방송시간 : 수목 / 오후 9시 50분
  • 채널 : KBS 2TV
  • 몇부작 : 24부작
  • 제작사 : 스튜디오플럼
  • 연출 : 김영조, 최정은
  • 극본 : 채우, 박광연
  • 출연진 : 오나라, 소유진, 서현철, 송진우, 박영규 외
  • OTT : 웨이브, 티빙
  • 킥킥킥킥 후속작






빌런의 나라 출연진

빌런의나라 출연진


오나라 / 소유진 / 서현철 / 송진우 / 박영규

최예나 / 한성민 / 정민규 / 은찬 / 조단

신신애 / 박탐희 / 감덕현 / 노민우 / 장연우






빌런의 나라 인물관계도

K-줌마 자매와 똘끼 충만 가족들의 때론 거칠면서도 때론 따뜻한 일상을 담은 시추에이션 코믹 드라마.

빌런의나라 인물관계도



빌런의 나라 등장인물

오나라 / 오나라

내일이 없는 것처럼 오늘만 사는 엄마. 마치 내일이 없는 것처럼..

아직 오지 않은 미래를 걱정하지 않으며 지나가 버린 과거에 연연하지 않는다. 그녀는 가족을 자신의 방식으로, 온 힘으로 사랑한다. 비록 그 방식이 독재일지라도..

남편의 팬티 한 장까지도 나라의 재가가 없이는 지출 불가, 그러나 남편이 가지고 싶어 안달이던 고급 골프 클럽을 생일도 아닌데 오다 주웠다며 턱! 품에 안겨주기도 한다.

약속 어기고 세 번째 외박하고 들어온 딸래미는 방에 구속수감, 그러나 올드보이처럼 군만두만 넣어주면 물릴까봐 팔보채에 칠리새우까지 방 안에 넣어주기도 한다.

어느 학원에서도 받아주지 않는 전교꼴등 아들래미의 컴퓨터 본체를 전격 압수, 그러나 아들의 성적 정상화를 위해 직접 가르치려 하지만 푸는 족족 다 틀리고 결국 아들을 깊이 이해하고 공교육 제도를 비판하기도 한다.


서현철 (서현철)

나라의 남편, 만년 부장, 각종 염려증 때문에 이 세상이 너무 불안한 센서티브맨, 현재 자신의 괴롭히는 불안의 원인을 추적 중이다.

늘 현철의 가치관을 뒤흔드는 회사 MZ 사원들일까?

절대 평범하지 않은 아내 나라일까? 하루가 멀다 하고 오만 남자들과 썸을 타는 딸과, 잘하는게 1도 없는 꼴통 아들인가?

나라와는 원수였다가, 영혼의 파트너가 되어 자신을 헷갈리게 하는 처제 유진인가? 제 손으로 처제와 이어줬지만, 안에서도 밖에서도 도저히 감당이 안 되는 동서이자 부하직원 진우인가?

유진 집안까지 이제 같은 아파트로 이사 와서 허구헌 날 현철의 속을 뒤집는다.


서이나 (한성민)

나라네 첫째딸, 썸남 수집가, 국민 첫사랑 수지처럼 티 없이 맑고 청순한 외모와는 달리, 화끈한 상여자에 말술이다.

병은 비싸니까 페트 소주를 들이부어 간을 소독하는 게 일상, 그렇게 만취해서 들어와 화장을 지우지도 않고 곯아떨어졌다가 다음 날 약속에 그 화장 그대로 나가는가 하면, 바닥에 흘린 거 아무거나 주워 먹는 반전의 재미가 있다.

도대체 누굴 닮아 그런지 금사빠에 금사식이라 썸 타는 남자도 매일 바뀐다. 나이 불문, 국적 불문, 자유연애를 하다가 나라에게 걸려 감금당하기도 하지만, 남친과의 밀회를 위해 밧줄을 타고 고층에서 맨몸으로 내려갈 정도의 광기가 있다.


서영훈 (정민규)

나라네 둘째아들, 깨발랄청소년, 엄마의 좋은 면을 쏙 빼닮았다. 아이돌처럼 반짝거리는 외모도, 단순하고 낙천적인 성격도, 위기에 처한 친구들을 그냥 못 지나치고 도와주는 넓은 오지랖과 성품, 그리고 주름 하나 없는 새하얀 두뇌까지도..

비록 공부머리는 없지만, 운동 신경과 동체 시력 하나는 타고났다. 유딩 동창인 승찬, 민준과 함께 전교 꼴찌를 앞다투지만, 게임 속 세상에서만큼은 천하를 호령한다.


오유진 / 소유진

나라의 동생, 말빨만 좋은 헛똑똑이, 한국대 출신 엘리트 요리 연구가로 제2의 백종원을 꿈꾸지만, 현실은 쿠킹 클래스에 출강하는 파트타임 강사.

사사건건 언니 때문에 항상 손해를 보는 유진은 어릴 적 언니 때문에 다친 흉터가 비가 올때면 아직도 쑥쑥 아린다. 어디 몸에 난 흉터뿐인가? 언니의 방해로 개망신도 당하고, 실연도 당하고, 심지어 첫사랑도 언니에게 빼앗겨버렸다.

현재는 언니 나라의 이웃사촌, 언니는 자가, 유진은 월세..

이게 다 코인으로 말아먹은 남편 진우 때문, 똑똑한 큰아들 강이만이 유진의 기를 살려주는 최후의 보루다. 나라와 늘 티격태격 으르렁대지만 누군가 나라를 건드리면 앞뒤 안 보고 달려든다. 환장할 자매애 덕분에 남편들은 새우등이 터진다.


송진우 (송진우)

유진의 남편, 힘들 때 우는 자는 삼류, 참는 자는 이류, 웃는 자는 일류라면 그는 단연코 일류다.

아내에게 구박당해도,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아도, 결국은 웃는다. 인생이 나락을 찍든 극락을 찍든, 코인이 떡락을 떡상을 하든, 멀쩡한 아파트를 해 먹고 월세로 나앉든, 성대모사는 늘 준비돼 있다.

디폴트 표정은 이병헌의 건치 미소, 유진네 가장으로서 권위는 딱히 없지만, 나라와의 티키타카만으로도 만족하며 산다. 평소의 열정도 벅찬데, 아드레날린 과다증으로 분출될 때 하이텐션은 미침 그 자체, 현철과 환장의 궁합을 자랑 중이다.


송강 (은찬)

유진이네 첫째 아들, 얼굴천재, 유진과 진우의 합작 최상의 아웃풋, 성적으로 전교 1등을 한 번도 놓치지 않은 수재이면서 싸가지로도 전교 1등을 놓치면 서러운 우등생이다.

학기 초에 다들 한 번쯤은 강이를 짝사랑했지만, 그의 팩트 폭력과 업신여기는 표정을 보고선 마음의 상처를 입고 돌아섰다. 하지만 완벽했던 강이에게 인생 최대의 난제다 찾아온다.


송바다 (조단)

유진네 둘째아들, 초딩답지 않은 어른미를 장착한 귀여운 카사노바. 아빠의 끼를 물려받아 여사친들에게 끊임없는 작업을 걸지만 늘 혼자만의 로맨스로 끝난다.

철없는 아빠 덕분에 일찍 철이 든 것처럼 보이지만, 친구들과 있을 때는 탕후루 중독, 민초파, 마라탕 맵부심 자랑하는 영락없는 초딩이다.


오씨네 가족들

오영규 (박영규)

오나라와 오유진의 아버지. 10년 전, 성격 차이로 이혼한 자유로운 예술가로, 70년대 첫 작품으로 주목을 받은 후, 하향길을 걷고 있는 비운의 예술가이다.

광자와 딸들이 보기에는 한량 예술가이지만, 미적감각을 작품이 아닌 패션센스로 승화하고 있고, 가족은 몰라주는 이 능력을 이해해주는 여인과 인생 2막을 준비중이다.

영규만의 예술 세계를 이해해 주는 최고의 여자, 그녀를 위해서라면 발기부전 수술까지 문제없는 이 시대 최고의 로맨티스트이다.


최광자 (신신애)

나라와 유진의 어머니, 평소엔 자애롭다가, 한 번 발끈하면 미친언니 모드로 변하는데, 이는 대부분 영규와 관련이 되어 있다.

광자의 공순이 시절, 삭막한 공장에서 그와의 연애는 한 줄기 빛이었다. 행복할 줄 알고 결혼을 했는데, 예술혼만 불태우는 영규로 인해 한평생 미꾸라지와 싸우며 추어탕 장사로 나라와 유진, 그리고 영규를 키웠다.

두 번의 이혼, 깨졌다 붙으며 평생을 그렇게 살아왔기에 어제든지 영규와 합칠 수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새장가라니.. 이렇게 영규를 보낼 수 없다.


<평화고 친구들>

구원희 (최예나)

오나라의 집에서 머무는 하숙생. 중산층 집안의 고명딸이었다가 아빠의 사업 부도로 한순간에 빚쟁이 길바닥 신세로 전락했다. 곧 죽어도 집이 폭망했단 사실을 친구들에게 들키고 싶지 않았다.

혼자 남은 원희는 제 몸집만 한 콘트라베이스 가방에 모든 살림살이를 집어넣고 달팽이처럼 등에 지고 다니는데, 도라에몽 가방처럼 샴푸, 이불, 고데기도 나오고, 축구공도 가발도 나온다.

억수같이 쏟아지던 비를 피해 빨간딱지가 붙은 집에 잠시 들어왔다가 때마침 들이다친 사채업자들에게 쫓겨 피난사다리를 타고 윗집으로 몸을 숨겼는데, 그때부터 원희의 은밀한 기생충 생활이 시작된다.


배세린 (김단아)

2학년 3반 퀸카, 예쁘장한 얼굴과 고운 마음씨를 겸비한 평화고 핫걸, 이라고들 알고 있지만 원하는 건 어떻게든 얻고야 마는 욕망의 화신, 두 얼굴의 세린이다.

원회와는 어릴 때부터 함께 콘트라베이스를 배우며 라이벌로 자랐는데, 대회에 나갈 때마다 원희에게 밀려 2등만 해서 맺힌게 많다. 내가 갖긴 싫고, 남주긴 아까웠던 영훈의 시선이 언제부턴가 원희를 향하고 있다는 걸 알고 불안해 진다.


제갈민준 (김하늘)

바보 삼인방 중에 가장 쪽쪽하다고 자신하는 이상한 자부심이 있다. 단정한 옷차림과 눈이 좋으면서도 안경을 끼고 다니며 모범생 이미지를 유지하려지만 짧은 지식은 금방 탄로난다. 저 혼자만 송강을 라이벌로 의식 중이다.


맹승찬 (김유준)

영훈과 전교 꼴찌를 앞다투는 자약두바(자존심 약한 두 바보)중 1인, 치이는 어깨너비를 지녔지만 입만 열면 환상이 깨지는 말솜씨에 연애는 항상 실패한다.

눈치도 없어서 할 말 못할 말을 가리지 못하는 눈치력 0%, 그렇지만 수다쟁이라 입을 다물 수 가 없다.


<미온 코스메틱 사람들>

김상무 (김덕현)

현철의 직속상사, 서로 의지했던 사이이지만 연차가 쌓이고 직급이 올라가면서 앙숙으로 변하게 된 두사람, 누군가를 밟아야 올라가는 구조라 사람좋은 현철을 누르고 번번이 자신이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

어떻게 하면 현철을 쫓아낼까 궁리하던 중, 어리둥절한 사건을 겪게 된다. 자신의 동앗줄이던 정전무가 현철로 인해 해고가 되면서 본인 입지가 좁아질 것으로 예측했으나 되려 상무로 승진한다. 나 원 참, 웃어야 돼? 울어야 돼?


고대리 (장연우)

제 것을 남과 공유하지 않는 이시대 최고의 짠돌이. 송과장과 조사원으로부터 떠밀려 온 일을 쳐내느라 항상 바쁘다. 바쁜 와중에 사사건건 신경 거슬리게 하는 새 인턴과 묘한 로맨스 기류를 풍기는데.. 두꺼운 안경위에 숨은 고지석의 마음은 알 길이 없다.


조사원 (이푸름)

Z세대 대표를 자처하는 입사 1년차 사원. 엠쥐는 참지 않쥐를 시전하며 바른 말, 맞는 말을 서스럼없이 한다. 넘사벽 돌+아이 서이나 인턴 입사후엔 매우 조용해 진다.


그 외 인물

차빈 (노민우)

연예인 아우라를 자랑하는 수려한 외모의 넘사 피지컬을 겸비한 연예인 오브 연예인. 아시아 프린스, 챠밍 왕자의 닉값에 충분한 미모를 지녔지만, 외모보단 연기로 인정받고 싶다. 이런 열망 때문에 작품성에 충실한 영화 <뒤로 걷는 남자>를 선택하게 된다.

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고 드디어 한국 개봉말, 들뜬 마음에 생생한 후기를 들으려 변장을 하고 영화관에 찾아왔는데, 생각보다 텅텅 빈 영화관에 실망하는 차빈, 더군다나 옆에 웬 이상한 여자가 울고 웃으며 영화를 보고 있다. 우리 영화 이대로 괜찮은거야?


김미란 (박탐희)

남편과 이혼한 후 보험사 일을 하며 끊임없이 연애를 해온 나비부인. 우연히 전시회에 갔다가 한 남자에게 반해 재혼을 결심한다. 자신의 마음만 결정하면 무난히 결혼할 줄 알았는데, 뜻밖의 거대한 장애물을 만나게 된다.






빌런의 나라 다시보기

드라마를 다시보기 하실 수 있는 OTT는 웨이브, 티빙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