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선 프로필 작품활동 드라마 신혜선갤러리

대한민국의 배우 신혜선, 어렸을때 부터 꿈이 배우였던 만큼 단역부터 주연까지 차근 차근 성장한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입니다. 데뷔 10년차에 이제는 당당히 주연의 위치를 차지한 배우 신혜선, 그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신혜선 프로필

출생 : 1989년 8월 31일

키 : 171cm

가족 : 부모님, 언니

학력 : 서울국악예고(음악연극과),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휴학

소속사 : 아이오케이컴퍼니

데뷔 : 2012년 <학교 2013>

MBTI : INFP

사이트 : 인스타그램



신혜선프로필사진



신혜선 작품활동

어릴때부터의 꿈은 배우, 중학교때 연기학원, 고등학교 때 예고에서 연기를 전공하고, 대학도 영화쪽으로 갔는데, 연기의 길로 들어서는 방법을 몰라서, 방법을 찾고자 휴학을 하고 에이전시의 문을 두드렸으나 매번 탈락, 오디션조차 못 보고 기회가 좀처럼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약 3년의 시간이 지나고, 드라마 학교 2013 오디션에 합격,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설명도 없는 단역이었지만, 숏컷에 데뷔작인데도 꽤 자연스러운 연기로 눈도장을 찍고, 종영 후, 온에어 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면서 본격적인 배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바로 작품으로 연결이 되지는 않고, 눈에 띌만한 작품없이 공백기를 가지게 됩니다.

2014년에는 고교처세왕 에서 이하나의 직장동료라는 작은역을 맡았고, 적은 분량이었지만, 이 드라마로 유제원 감독, 양희승 작가, 조성희 작가와 처음 인연을 맺고, 후에 이들의 다른작품에 출연하게 됩니다.

이 고교처세왕의 감독과 작가의 인연으로 나중에 <오나의귀신님>, <그녀는 예뻣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등의 작품에 출연하게 됩니다.


2015년 <오 나의 귀신님>에서 조정석의 여동생,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치고 휠체어를 타고 다니는 발레리나역으로, <그녀는 예뻤다>에서 황정음의 직장 동료로 나와 얄미우면서도 깜찍한 한설 역을 맡게 되면서, 너무 다른 두개의 캐릭터가 동일인이라는게 소소하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6년에는 그녀의 존재를 확실히 알리게 되는 드라마, <아이가 다섯> 에서 연애에 있어서 마냥 순진하고 순수한 캐릭터인 이연태 역을 맡아, 드라마의 인기도 좋았지만, 성훈과의 러브라인이 젊은 층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었고, 첫 연애를 시작하는 순수함을 제대로 살린 연기를 보여 주면서 인지도가 급 상승 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비밀의 숲>에서 초임검사 영은수 역을 맡아, 열정적이지만 물불가리지 않는 캐릭터를 연기, 결말이 너무 참담하게 끝나 더 기억에 남는 배역이었습니다.


그리고 2017년, 그녀의 인생드라마인 <황금빛 내 인생>에서 첫 주연을 맡아 엄청난 호평을 얻으면서 라이징 스타로 등극, KBS 주말 드라마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성공을 이룬 드라마였습니다.

신혜선에게 있어서 첫 주연의 드라마가 성공하면서 배우의 인생을 바꿔주는 드라마가 되었지만, 그녀의 노력, 준비된 연기력, 차곡 차곡 쌓아올린 노력의 결과물일 수 밖에 없는, 준비된 배우의 성공이었습니다.


2018년 조성희 작가의 <서른이지만 열일곱니다>에서 13년동안 코마 상태에서 깨어나 나이는 서른이지만 열입곱의 영혼을 가진 우서리 역을 맡았습니다.

조성희 작가와는 세번째 작품으로, 고교 처세왕에서 만난 작은 인연이 이렇게 크게 작용이 되었고, 서로 신뢰하는 작가와 배우 사이가 되었습니다.


2019년 <단 하나의 사랑>에서는 시각장애인 발레리나역을 맡으면서 하루 7시간 발레 연습은 물론, 1인2역의 캐릭터에 차별성을 두고자 현대무용, 영어발음, 일본어의 억양까지 공부하며 캐릭터를 연구, 이런 노력의 결과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2020년 <철인왕후>에서 남성과 여성, 코미디와 정극을 오가며 하드캐리 원맨쇼에 가까운 연기로 인기를 얻은 드라마이지만, 드라마의 작각가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이며 한차례 논란이 있었습니다.


2023년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 전생을 기억하는 판타지 드라마에, 그리고 <웰컴 투 삼달리>의 힐링 드라마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신혜선드라마



신혜선갤러리


신혜선의 팬들이 모여 만든 마이너 갤러리..

가장 빠른 소식과 정보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드라마가 시작 되기전이면 기대감으로 글이 많이 올라와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신혜선 배우에게 호감이 있다면, 한번 방문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