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정보 방송시간 인물관계도 출연진 OTT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으로 김너울 작가의 작품을 원작으로 제작되어진 드라마입니다. 이세영, 배인혁, 주현영, 유선호 주연의 타임슬립 장르의 드라마, <연인>의 후속 드라마로 2023년 11월 24일부터 MBC에서 방송 됩니다.


기본정보

  • 방송시간 : 금, 토요일 오후 9시 50분
  • 몇부작 : 12부작
  • 스트리밍 OTT : 웨이브
  • 제작사 : 초록뱀미디어
  • 연출 : 박상훈 PD <생동성연애>, <내뒤에테리우스>, 강채원 PD
  • 극본 : 고남정 <아내스캔들-바람이분다>
  • 출연진 : 이세영, 배인혁, 주현영, 유선호 외




줄거리

19세기 유교걸 박연우와 21세기 안드로이드 무감정 인간 강태하의 계약 결혼 스토리.. “이 결혼 진짜 시작해도 되겠소?”


열녀박씨 인물관계도

열녀박씨계약결혼뎐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박연우 (이세영)

한양 이조판서 작대감댁의 외동딸, 결혼 첫날 남편은 죽고 연우는 누군가에 의해 우물에 던져지고, 눈을 감는 순간, 누군가에 의해 건져진다. 감았던 눈을 뜬 순간, 서방님??

조선과는 생판 다른 이 곳, 나 죽은거야? 진짜 저승에 온거야?


강태하 (배인혁)

SH그룹 친손주, SH서울 부대표, 심장에 이상이 있어서 가슴 뛰는 연애는 절대 금지, 그래서 결혼생각도 없다. 그런데, 할아버지가 결혼을 안하면 수술을 받지 않겠다는 협박에, 가짜 결혼을 준비 하는데, 결혼당일 신부가 사라졌다. 급기야 수영장에서 연우를 구하는 상황까지..

처음 본 이여자, 자기를 보자 마자 하는 말, 서방님!!

머리로 빠르게 계산을 끝낸 태하, “내 신부가 되어줄 수 있습니까?”


사월 (주현영)

연우의 몸종, 연우를 따라 새조선까지 따라왔다. 생활력 만렙인 사월, 태하의 비서 성표가 눈에 딱 들어왔다.


강태민 (유선호)

태하의 이복동생, 태하의 계모 혜숙의 친아들, 첩의 자식이라는 꼬리표 때문에 아무렇지도 않은 척, 헛헛함을 달래기 위해 노는데만 열중하며 살았다.

가족들도 외면하는 그런 자신에게, 형수라는 사람이 가족이라며 자꾸 잔소리를 하는데, 그 소리가 싫지가 않다. 그런 연우가 태하곁에 있는게 거슬려 미치겠다.


홍성표 (조복래)

태하의 비서, 태하 바라기만 하는 우직한 존재, 그는 연우덕에 태하가 사람답게 살기 시작했다고 생각하기에, 연우가 그저 고마운 사람이다. 그런 우직한 그에게 사월이라는 존재가 뿅~하고 나타난다.


민혜숙 (진경)

태하의 새엄마, 태민의 친엄마, SH서울의 대표, 성공한 여성 CEO 1위의 능력있는 사업가, 23년전 사랑하는 남편을 잃었지만, 내가 키운 사업체를 강회장의 친손주라는 이유만으로 빼앗길 수 없다.

부대표인 태하를 끌어내리려 기회를 보던 중, 가짜결혼을 눈치채고, 조용히 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강상모 (천호진)

태하의 할아버지, 사람좋은 수다쟁이 할아버지 이면엔 단호한 판단력으로 골동품가게를 SH그룹으로 키워냈다. 23년전, 아들을 허무하게 잃은 이후 강회장을 살게 한 이유는 오직 태하였다.

며느리 혜숙으로 부터 태하를 지키기 위해 정략결혼을 시키려 하지만, 좀처럼 말을 듣지 않고, 얼마 후 결혼하겠다고 데려온 연우 라는 아이에게 묘하게 마음이 가기 시작한다.


강해령 (손소망)

강상모 회장의 딸, 철딱서니 사고뭉치이지만, 아들 앞에서는 나름 애쓰는 고슴도치 맘이다.


이서준 (정시율)

해령의 아들, 엄마보다 눈치가 빠르고 의젓함이 있다. 집 밖에서는 또래들과 다를 바 없지만, 집에만 오면 철없는 엄마가 할아버지에게 혼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범생으로 변하는 어른아이다.


황명수 (이준혁)

SH서울 이사, 혜숙의 오른팔, 말 많고 주책없고 눈치는 꽝, 권모술수에 능한 척 하지만 매번 수가 읽히는 하수이다. 이런 그가 SH이사 자리에 앉아있고, 심지어 강태하와 부대표 자리를 두고 경쟁했다는 소문이 직원들 사이에선 전설이자 괴담으로 알려져 있다.


유하나 (권아름)

SH서울의 손꼽히는 엘리트, 똑똑하고 야무지다. 초고속 승진으로 입사 2년차에 대리를 달았고, 오로지 실력과 근성, 그리고 강태하에 대한 마음으로 만들어낸 성과였다.

하나의 최종목표는 실력으로 태하옆에 당당히 서는 것, 그런데 어느 날, 연우의 등장으로 하나의 마음이 불편해지기 시작한다.


오현정 (정시아)

SH서울 마케팅 팀장, 싱글 워킹맘이라 늘 바쁘고 열심히 산다. 팀장으로서 속을 알 수 없는 태하 때문에 속상한 일도 많지만, 그의 능력 하나는 인정하기에 참고 있는데.. 언제부터인가 섬세하게 달라진 태하의 모습을 포착하게 된다.


이석주 (노종현)

SH서울 마케팅팀 신입, 갓 들어온 따끈따끈한 신입, 가끔 생각지 못한 발언으로 팀장 현정의 속을 뒤집지만, 그래도 시킨 일은 따박 따박 해 내는 귀여운 막내이다.


이미담 (김여진)

한복 브랜드 미담 대표,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디자이너 중의 한 명이다. 옷과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 늘 진정성이 묻어있다.


도윤재 (박연우)

미담 실장, 수석 디자이너, 대표 이미담의 무한 신뢰를 받는다. SH서울과의 현력 프로젝트에 합류한 연우의 사수가 되면서 점점 가까워지는데, 그로 인해 태하에게 질투의 씨앗을 심어주게 된다.


천명 (이영진)

시간관리자, 초록색 눈동자를 가진, 연우를 저승이 아닌 현대로 보낸 신비로운 존재, 주로 나비와 함께 나타난다.


홍나래 (오유진)

성표의 여동생, 성표에게 있어서는 눈에 넣어도 안 아픈 여동생, 셩표의 부탁으로 태하와 연우의 가짜 결혼식을 도와 주게 되면서 연우 옆에 있는 사월의 등장으로 성표를 사이에 두고 묘한 신경전을 벌인다.


최현욱 (김중돈)

실력파 심장외과 교수, 태하의 비밀 주치의, 태하의 심장병을 알고있는 몇 안되는 사람중의 하나, 심장때문에 연애, 결혼은 하지 않겠다는 태하에게 니 삼장 고장 안나니 사랍답게 좀 살라고 잔소리를 하는데..

비상이다. 현욱은 잠잠하던 태하 심장에서 이상을 발견하게 된다.


여담

두 남자 주인공 배인혁과 유선호는 드라마 <슈룹>에서 친 형제로 출연한 이후, 이번 드라마에서는 이복 형제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연인 후속으로 방송되는 드라마라, 전작의 인기가 이어질 지.. 옷소매붉은끝동의 주인공 이세영이 나오는 사극과 현대물의 퓨전 드라마라. 가볍고 즐겁게 보시기엔 좋으실 듯,

연인 드라마가 인기도 많은 드라마이긴 하지만, 보는 내내 마음이 무겁고 힘이 좀 들었던 느낌이라, 가볍게 리프레쉬하시기엔 아주 좋은 듯한, 재미있는 주제, 밝은 분위기의 드라마가 될 듯 합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11월 24일 오후 9시 50분 채널 MBC에서 첫 방송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