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가족 드라마 정보 몇부작 출연진 시청률 후기

드라마 완벽한 가족은 KBS2에서 12부작으로 방송되는, 미스터리 가족 드라마입니다. 김병철, 윤세아, 박주현, 김영대 배우가 출연하며 동명의 웹툰이 원작입니다. 유키사다 이사오 일본감독이 연출하고 다시보기 하실 수 있는 OTT는 웨이브입니다.



완벽한가족 드라마 정보

누가 봐도 행복하고 완벽해 보이는 가족이 딸의 살인으로 인해 점점 서로를 의심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완벽한가족 몇부작

  • 방송일 : 2024년 8월 14일~
  • 채널 : KBS2
  • 방송시간 : 수, 목요일 오후 9시 50분
  • 몇부작 : 12부작
  • 스트리밍 OTT : 웨이브
  • 제작사 : 빅토리콘텐츠
  • 연출 : 유키사다 이사오
  • 출연진 : 김병철, 윤세아, 김영대, 박주현 외


완벽한가족 출연진

완벽한가족 김병철 윤세아 김영대 박주현


최진혁 / 김병철

대형 로펌에서 잘 나가는 변호사이자 선희의 양부, 자신의 딸을 지키기 위해 검사직을 그만두고 변호사로 전향한 인물이다. 아내와 딸에게 헌신하는 그는 차분하지만 이성적이면서도 철두철미한 성격의 소유자다.


하은주 / 윤세아

선희의 양모, 전업주부, 불의의 사고로 인해 아들을 잃고 난 뒤 선희를 입양해 키우기로 결심하며 선희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무서운 모정을 가진 인물이다.


박경호 / 김영대

부잣집 외동아들, 잘생긴 외모와 서글서글한 성격을 지녔고, 뭐든 잘하는 인기남 그 자체다. 선희에게 몇 차례나 고백했었던 경호는 위기에 처한 선희를 구해줬지만, 그 이후부터 그에게 불운이 닥쳐온다.


최선희 / 박주현

같은 반 친구 경호를 죽였다고 엄마에게 고백을 하며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된 여고생, 부모님의 기대 속에서 뜻하지 않는 사건을 겪게 되는 인물이다.


완벽한가족 윤상현 최예빈 이시우 김도현 김명수


최현민 / 윤상현

선한 외모, 친절한 말투와는 달리 자신의 안위만 생각하는 이기주의자. 누구든 필요하면 이용하고 필요 없으면 가차 없이 버리는 악행을 일삼으면서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인물이다.

특히 신분을 속이고 선희에게 접근하는가 하면 노모의 생명보험을 타기 위해 범죄는 저지르는 빌런 그 자체다.


이수연 / 최예빈

선희의 보육원 시절 친구, 최선희가 지금의 부모 최진혁, 하은주에게 입양 된 후 다시 재회하며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이다.

지현우 / 이시우

선희와 초등학생때부터 절친한 사이로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신동호 / 김도현

강력계 형사. ‘사냥개’ 라고 불리는 인물이다. 과거 트라우마로 선희를 둘러 싼 사건에 과도하게 매달린다.


이성우 / 김명수

강력계 형사, 파트너인 선배 형사를 따라 많은 일을 도맡아 하지만 군말 없이 따르고 맞춰가는 스타일로 선한 인성, 투철한 책임감을 가진 인물이다.




완벽한가족 등장인물관계도 최선희 하은주 최진혁 박경호 이수연 지현우



완벽한가족 시청률




드라마 여담 및 후기

드라마 완벽한 가족은 2024년 8월 14일에 방영되는 KBS2 수목 드라마입니다. <진검승부>이후 오랜만에 편성된 KBS 수목 드라마입니다.

예전에는 방송국별 드라마를 만들었지만, 요즘은 드라마를 먼저 만들고 어느 채널에서 방송될 지, 나중에 결정이 되기에 방송국 자체의 드드라마 특성이 많이 희석된 느낌..

이번 드라마도 MBN 주말 드라마로 편성 될 예정이었으나, KBS로 편성, 2024 파리 올림픽 폐막 이후 방영될 예정입니다.


김병철과 윤세아는 <스카이캐슬>이후 다시 한번 부부로 출연하고, 특이하게도 전작과 직업도 같은 법조인과 전업주부인 설정까지 똑같아 더욱 관심이 생깁니다.

두 배우 모두 아직 미혼, 예전 스카이캐슬 이후 사귄다, 만다 말이 살짝 있었던 거 같은 데, 두 번 이나 부부로, 같은 역할로 출연하게 되는것도 우연인 듯, 인연인 듯 합니다.

김병철과 윤세아 처럼, 박주현과 김영대 역시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이후 같은 드라마에서 다시금 재회, 주인공 4명이 모두 두번 커플로 연결되는 배우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공교롭게도 김영대 배우는 tvN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와 겹치기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드라마의 특이점은 일본 드라마 감독이 처음으로 한국 드라마를 연출하게 된 작품,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의 감독 유키시다 이사오 감독이 연출하는 한국 드라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