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영 프로필 드라마 출연작품 여담

배우 이준영, 가수겸 배우로 그룹 유키스의 멤버였다가 지금은 탈퇴, 현재는 연기활동만 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데뷔 7년차 그의 드라마 작품활동과 간단한 프로필, 그리고 그의 일상에 대한 소소한 여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준영 프로필

출생 : 1997년 1월 22일

키 : 185cm

가족 : 부모님, 여동생

학력 : 배재대학교 연극영화학 재학 (17학번)

소속사 :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이준영


1 . 초등학생부터 댄서를 꿈꿈

2 . 다른 회사에서 아이돌 데뷔조에 들었지만, 데뷔직전 번번이 무산, 이후 백업댄서 생활을 함

3 . 댄서 생활중 아이돌 유키스 새 멤버 오디션을 보고, 새 멤버로 낙점, 유키스의 새 멤버기 됨

4 . 연기활동의 시작은 뮤비를 찍을때 촬영시간이 많이 걸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표정연기를 연습하면서 연기에 흥미를 느낌.

5 . 영화 드라마 대본을 구해 혼자 연습하면서 꾸준히 오디션에 도전, 2017년 <부암동 복수자들>로 배우로 데뷔함




이준영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부암동 복수자들에서의 재벌집 혼외자인 이수겸 역을 맡으며 데뷔, 개인적으로도 이준영 배우의 드라마중, 가장 기억에 남는 드라마인데, 데뷔작이라니, 놀랍네요. 연기 신인인데, 연기력이 후덜덜..

아이돌 캐스팅이 아닌, 오디션으로 보고 합격, 경상도 사투리를 할 수 있고, 얼굴에 그늘이 묻어나는 모습이 ‘수겸’이라는 캐릭터의 이미지와 잘 어울렸다는게 캐스팅의 이유, 혼외 자식인 자신을 이용해 회사 후계자 자리를 노리는 아버지에게 복수하는 역할이었습니다.

이 드라마로 인지도가 올랐고, 연예계 생활에 있어서, 가수에서 배우로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미스터기간제

천명고 4인방중의 하나인 유범진 역을 맡아 열연, 올바르고 완벽한 탑클라스이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반전이 있는 인물로, 이 드라마의 캐스팅 이유는 풀 메이크업을 한 아이라인이 싸늘해보여 캐스팅 되었다고, 그날 뮤직비디오 촬영중 오디션을 보러가 메이크업을 지우지 못한게 신의 한수..


DP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 DP, 탈영범 정형민 역으로 출연, 나쁜놈의 실감나는 연기로 좋은 반응을 얻었고, 강도 높은 액션씬을 위해 베우 정해인과 함께 액션 스쿨에서 함께 복싱을 배웠습니다.



이후, <너의 밤이 되어줄게>에서 몽유병을 앓고 있는 밴드 보컬 윤태인 역으로 출연, 넷플릭스의 영화 <모럴센스>에서는 남다른 취향을 가진 회사원 전지후 역으로 출연, 민감한 소재를 귀여운 캐릭터로 중화시켰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2024년에는 벌써 대기중인 드라마가 4편,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로얄로더>, <폭싹 속았수다>, <약한영웅 Class2>가 방영예정에 있습니다.



드라마 출연작품

2017 : 부암동 복수자들

2018 : 이별이 떠났다

2019 : 미스터 기간제

2020 : 굿캐스팅

2020 : 편의점 샛별이 / 특별출연

2020~2021 : 제발 그 남자 만나지 마요

2021 : 이미테이션

2021 : DP

2021~2022 : 너의 밤이 되어줄게

2022 : 일당백집사

2023 : 마스크걸 / 특별출연

2024 :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2024 : 로얄로더

미정 : 폭싹 속았수다

미정 : 약한영웅 Class 2




여담

드라마에서 경상도 사투리 사용하는 캐릭터를 연기했지만, 실제 고향은 서울 왕십리, 이후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거주하고 2022년 독립했습니다.

요리를 좋아하고 가끔 SNS에 요리사진이 올라온다. 가장 자신있는 요리는 알리오 올리오

인스타에는 주로 셀카보다는 전신사진을 올리는 편, 패션에 관심이 많아 일상의 패션을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라고..






좋아하는 음식은 해산물과 피자, 육식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오른쪽 눈 아래 눈물점과 흉터가 있습니다.

연기자로서의 롤모델은 황정음과 조진웅, <황야> 영화 이후에는 마동석으로 변경 되었다고 하네요.

가수겸 배우라는 이력 덕분에 본인이 출연하는 드라마 대부분의 OST를 많이 불렀습니다.

성격이 더러운 연예인 캐릭터를 많이 연기 <굿캐스팅>, <이미테이션>, <너의 밤이 되어줄게>, <마스크걸> 등

취미생활로 그림을 배워 아마추어 작가로 데뷔, 전시회를 열며 판매도 하고 취미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점점 드라마와 영화 작품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배우 이준영, 가능한 챙겨보는 배우중의 한 명으로, 계속 좋은 작품으로 꾸준하게 방송에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준영 배우의 간단한 프로필과 드라마 출연작품, 그리고 소소한 여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