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새 드라마 커넥션, 두 남녀 주인공으로 지성, 전미도를 확정 했습니다. 장르는 범죄 스릴러, 지성배우의 연기가 잘 먹히는 장르라 다시 한번 SBS 연기대상을 노릴 수 있을지, 큰 거 한방을 위한 지성배우의 열연을 기대합니다.
커넥션 드라마
드라마 커넥션은 50억 보험금을 남기고 숨진 한 고등학교 친구의 죽음을 추적하던중, 드러나게되는 친구들의 변해버린 우정을 그린 범죄 스릴러 수사 드라마입니다. 주연은 지성과 전미도, 감독과 작가는 드라마 <검사내전> 을 같이 작업한 이태곤PD와 이현 작가가 맡았습니다.
커넥션 뜻
주로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는 의미로, 둘만의 은밀한 약속 또는 공통된 목적을 가진 많은 사람들로 맺어진 관계, 주로 음모나 범죄와 관련된 사람들이나 조직들 사이의 비밀스러운 협력 관계 등을 말합니다. ‘어떤 것 또는 누군가와 관련이 있는 상태’ 라는 사전적 의미가 있으며 특정한 인물끼리 알고 있거나 그들 사이가 어떤 이유로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성(장재경)
지성이 맡은 역할은 장재경, 차분하고 치밀한 성격의 광역수사대 마약팀 경감으로, 재경의 고등학교 친구가 죽음을 선택하면서 생긴 사망 보험금 50억을 넘겨 받은 인물을 연기합니다.
전미도 (오윤진)
주요 일간지에서 부당 해고를 당한 뒤, 고향으로 돌아와 초라한 신문사 경제부장으로 일하는 오윤진 역으로 나옵니다. 남편과 자녀가 외국으로 이만을 가, 홀로 생활비는 보내던 힘든시기에 고등학교 친구가 사망하면서 보험금 50억을 남겼다는 소식을 듣고, 변질되어진 우정의 민낯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배우 지성
지성은 2017년 SBS <피고인>으로 연기대상을 받았고, 그 이후, 의사요한 이후 크게 성공한 드라마는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시청률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면,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었던 <아는 와이프>..
지성의 2010년대 작품은 킬미힐미를 비롯, 히트작이 많았지만, 2020년대 전,후로 들어서는 그 기운이 좀 사그러든 느낌이랄까.. 그래도 연기 잘하고 흡인력있는 배우라, 어떤 드라마를 해도 응원을 보내고 싶은 배우입니다.
올해 초반에는 배우자 이보영 배우의 <대행사>가 어느 정도 반응좋게 마무리가 되었고, 내년 초반에는 남편인 지성의 드라마가 시작 되기에, 부부 모두 열심히 일하는 배우 부부.. 연예인 부부 중 사이가 참 좋아보이는 부부입니다.
2001: 화려한 시절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 초기에 이병헌, 김석훈등이 물망에 올랐다가 여러 이유로 지성에게 온 주연, 행운의 캐스팅이었습니다. 류승범의 양아치 고등학생, 공효진의 버스안내양 이 기억이 나실 추억의 드라마..
2003 : 올인
메인 주연은 아니었지만, 총 24부작, 카지노의 셰계를 그린 초대형 명작으로 꼽히는 드라마, 평균 시청률 40%, 대히트작이었습니다.
2004 :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두번의 기억상실 끝에 영원한 사랑을 확인하는 연인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남주와 여주였던 지성과 이보영, 이 드라마에서 만나 연예를 시작하였고, 결혼까지 이르게 해준 드라마, 원로배우 김무생의 마지막 드라마 이기도 합니다.
2007 : 뉴하트
흉부외과 의사들의 이야기로, 시청률 30% 이상의 히트작, 제2의 하얀거탑이라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파마머리의 지성 캐릭터가 아주 매력적인 드라마였습니다.
2011 : 로열패밀리
재벌가를 다룬 드라마로, 지성, 염정아 주연의 드라마, 김영애의 ‘저거 치워’ 라는 대사가 아주 강렬하게 들렸던 드라마죠. 기억하는 분들 많으실 듯..
2013 : 비밀
지성, 황정음 주연의 드라마, 개인적으로 아주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로, 감정표현 연기가 너무 좋았던, 두 배우 모두 연기를 너무 잘했던 드라마로 기억합니다.
2015 : 킬미힐미
다중인격이라는 아주 특이한 소재, 인터넷과 SNS상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던, 젊은층에 어필했던 드라마입니다. 비밀에서 같이 연기했던 황정음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드라마, 지성 하면 떠오르는 대표작이기도 합니다.
2017 : 피고인
최고시청률 30%에 육박하였고, 이 드라마로 SBS 연기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8 : 아는 와이프 (차주혁)
2019 : 의사요한 (차요한)
2021 : 악마판사 (강요한)
2022 : 아마다스 (하우신, 송수현 / 1인2역 쌍둥이)
지성배우가 맡은 주인공의 이름을 보면, 요한이라는 이름이 두번 반복해서 사용 되었고, 차씨 성을 가진 배역을 4번 맡았습니다. 흔한 이름, 흔한 성은 아닌데, 반복되는 부분도 재미있습니다.
차요한, 박요한
차지헌, 차도현, 차주혁, 차요한
배우 전미도
배우 전미도는 2006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 2020년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첫 주인공을 맡으면서, 아주 신선하게 대중앞에 등장했습니다. 뮤지컬 배우인데, 극중 캐릭터는 음치 대마왕, 설정도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이후 드라마 <서른, 아홉>, 그리고 이번 드라마 커넥션으로 처음으로 지상파 드라마에 여주인공을 맡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커넥션은 내년 상반기 방영을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