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크래시, 교통범죄를 소재로 한 코믹 범죄 수사극으로 2024년 5월 13일 첫 방송되는 ENA 월, 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의 등장인물인 차연호, 민소희, 정채만, 우동기, 어현경 캐릭터 설정과 크래시 드라마에 대한 기본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래시(crash) 뜻
‘충돌하다’라는 뜻의 영단어.
경기 도중, 운전자의 실수나 자동차의 고장 등으로 코스를 벗어나 가드레일 등에 충돌하여 차가 파괴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코스 위에서 경주차끼리 충돌하는 경우도 크래시라 한다.
크래시 몇부작
- 방송시간 : 월, 화요일 오후 10시
- 몇부작 : 12부작
- 채널 : ENA
- 스트리밍 OTT : 지니 TV, 디즈니플러스
- 제작사 : 에이스토리
- 연출 : 박준우 <모범택시>
- 극본 : 오수진
- 츨연진 : 이민기, 곽선영, 허성태, 이호철, 문희 외
- 야한 사진관 후속작
대한민국 교통범죄 일망타진, 칼 대신 운전대를 쥔 도로 위 빌런들을 소탕하는 교통범죄수사팀의 노브레이크 직진 수사극
크래시 인물관계도
크래시 등장인물
차연호 / 이민기
남강경찰서 교통범죄수사팀 주임(경위). 과학고 조기 졸업 후 카이스트 수학과를 수석 입학한 인재이지만, 사회성과 눈치가 없고 사건 현장까지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엉뚱한 캐릭터
그러나 수학적으로 원인을 규명하는 능력과 특유의 꼼꼼함으로 TCI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간다.
민소희 / 곽선영
남강경철서 교통범죄수사팀 반장(경위),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지독한 근성의 소유자. 타고난 순발력과 실전으로 익힌 무술실력에 더해 장난감 다루듯 자유자재로 차를 모는 운전실력은 범죄자들의 도망간 의지를 상실하게 만든다.
정채만 / 허성태
남강경찰서 교통범죄수사팀장(경감), 숨어있는 원석을 골라 TCI를 만든 장본인, TCI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써 늘 한발짝 물러서 팀의 중심을 잡아주고 팀원들이 자기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우동기 / 이호철
남강경철서 교통범죄수사팀 형사(경사), 남다른 관찰력으로 CCTV 분석에 탁월하고 특유의 꼼꼼함으로 자료 분석에 뛰어난 교통범죄계의 애널리스트. 외모와는 다르게 심성은 벌레 한마리도 죽이지 못할 만큼 여리고 겁이 많다.
어현경 / 문희
남강경철서 교통범죄수사팀 형사(경장), TCI의 막내이자 안테나, 어렸을 때부터 익힌 태권도와 유도, 복싱 등 다양한 무예로 범죄자들과 맞설때면 화려한 무술실력을 뽐낸다. 교통조사계에서부터 사수였던 민소희의 부름을 받아 TCI의 일원이 되었다.
구경모 / 백현진
남강경철서장(총경). 틈만 나면 채만과 TCI를 못 잡아먹어 안달이지만, 경찰 학교 선배인 채만 앞에선 자꾸 작아지기만 한다.
고재덕 / 김광식
남강경찰서 수사과장(경정), 사법고시를 패스하고 젊은 나이에 수사과장이 된 그의 눈에 새로 특채된 TCI 차연호 경위가 늘 거슬린다.
소병길 / 오대석
남강경찰서 형사과장(경정), 강력계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 형사, 교통과에서 무슨 수사냐며 TCI를 형사로 인정 못해 사사건건 소희와 부딪힌다.
염보연 / 양조아
남강경찰서 교통과장(경정), 교통과 에이스였던 소희가 TCI로 떠나자 서운함에 쌀쌀맞게 굴지만, TCI에 은근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